미니멀 식단에 대한 고민


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면서 물건 개수를 정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삶 전체에 미니멀리즘을 하나씩 적용해보고 있는 단계입니다. 그 중에서 식단에도 미니멀리즘이 반영될 수 있는데, 아직 시작한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저는 저만의 미니멀 식단을 연구하고 있는 중입니다. 제가 생각하는 미니멀 식단은 우선 조리방법이 간단해야 하고, 쉽게 접근가능한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, 영양소도 잘 구성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. 



아침 식사와 미니멀식단


저의 아침식사 같은 경우에는 밤새 소화가 다 되어 배고픈 상태일 뿐더러, 하루를 깨우고 일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아침식사를 빠르게 준비하여 섭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. 따라서 보통은 10분 이내로 준비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어야 하고,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도 몸이 알아서 자동적으로 쉽게 만들 수 있고, 섭취나 뒷처리도 간편해야 합니다.


여러 고민 끝에 저는 저에게 맞는 미니멀 식단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. 저의 미니멀식단 중 아침 식단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
밀스브레드를 활용한 미니멀 아침 식단





재료 : 밀스브레드 반쪽, 치즈 1장, 계란후라이 1개, 우유 1컵


1. 밀스브레드 반쪽을 접시에 올려놓습니다

2. 치즈를 그 위에 올립니다.

3. 계란 후라이를 그 위에 올립니다

4. 우유와 함께 식사를 즐깁니다.



제가 밀스브레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이 브레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굉장히 높습니다(100g에 17g이 단백질입니다).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도 같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.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속이 든든합니다. 이 브레드 위에 제가 좋아하는 치즈와 계란을 올리고 포크로 조금조금씩 베어먹습니다. 그러면 맛도 보장되고, 단백질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. 여기에 우유도 함께 한다면 목넘김이 좋아 좀 더 부드러운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. 빠른 시간에 해먹을 수 있고, 맛있게 먹을 수 있고, 영양소도 섭취할 수 있고, 설거지거리도 줄어들어 저의 미니멀 아침식단으로는 딱입니다.



미니멀식단의 연구는 계속 ing.


미니멀리즘을 삶 전반 가운데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건 어떤 호기심이나 유행이 아니라 제 삶이 이것을 필요로 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눈으로만 보이는 정리 뿐만 아니라 식단에도 미니멀리즘을 적용함으로써, 시간과 자원을 절약하고 제 몸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. 앞으로 미니멀 식단의 연구는 계속 될 예정입니다.



+ Recent posts